본문 바로가기
생활 건강 & 다이어트로 건강한 삶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7가지 조합

by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2023. 3. 1.
반응형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조합 7가지

체중감량을 하려면 나름 조합이 잘 맞는 식품 섭취도 중요

살을 빼려면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을까?  한 가지 음식만 골라 먹는 것보다는 두 가지 이상 음식을 함께 먹는 게 체중 감량에 더 도움이 된다. 각각의 영양소가 몸무게를 줄이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는 든든해지고 지방과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음식을 덜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 게 살을 빼는 데 최선이지만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 자료를 참고하여, 살 빼는 데 좋은 음식 조합 일곱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첫번째: 아보카도와 짙은색 잎채소

아보카도와 짙은색 잎채소

 
아보카도와 케일, 시금치 같은 짙은색 잎채소 샐러드를 함께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드에는 배고픔을 막아주는 건강에 좋은 지방(불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짙은색 잎채소에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분은 높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채소의 황산화제를 몸에 더 많이 흡수하게 도와줍니다.  질병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두 번째: 쇠고기와 브로콜리

쇠고기와 브로콜리



당장 헬스장에 가기가 너무 피곤하다면 식사로 도움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쇠고기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는 몸에서 적혈구를 만드는 데도 쓰입니다.  그리고 장기의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이들 성분이 부족하면 신체 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포함된 비타민C는 몸에 철분 흡수를 도와줍니다. 브로콜리 반컵에는 우리가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65%가 들어 있습니다.

세 번째: 녹차와 레몬

녹차와 레몬



녹차는 저칼로리 음료입니다. 항산화제 '카테킨' 덕분에 지방과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를 보면 녹차를 매일 3~4 잔 정도  마시면 체중이 줄어들고 혈압이 낮아질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녹차에 레몬을 짜서 같이 마시면 몸이 레몬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번째: 연어와 고구마

연어와 고구마

 
생선은 '두뇌를 좋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허리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어의 오메가-3  체지방을 줄여 주는 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연어 1인분(85g)에는 단백질 17g이 들어 있습니다. 연어와 함께 구운 고구마를 먹으면 배가 든든하면서도 가벼운 느낌의 식사가 가능합니다. 적당한 사이즈(13cm 내외)의 고구마에는 섬유질 4g 이 들어 있습니다. 열량은 112 Kcal 밖에 안 됩니다.

다섯 번째: 요거트와 라즈베리

요거트와 라즈베리

 
크림이 많은 요거트는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간식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칼슘과 비타민D를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지방을 더 많이 소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슘의 약 35%를 제공하는 비타민D 강화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몸무게를 줄이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 반 컵을 요구르트에 추가하면 단맛이 나고 섬유질 4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사과와 피스타치오

사과와 피스타치오

 
중간에 간식으로는 사과와 피스타치오의 조합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 및 섬유질을 두루 섭취하고 포만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50개의 열량은 약 160kcal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사과와 함께  먹으면 섬유질 약 4g을 섭취하고 단맛과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다크 초콜릿과 아몬드

다크 초콜릿과 아몬드

 
체중감량을 위해서 모든 과자를 멀리하면 도리어 후유증으로 과식을 하게 되는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약 28g(1온스)에는 설탕 약 7g이 들어 있습니다.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간식입니다. 아몬드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크 초콜릿과 함께 먹으면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