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스타일(건강 ,미용,패션,여행,음식,자기개발...)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지원 가이드 3월 2일부터 서류접수

by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2023. 2. 21.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10년 만에 '정규 기술직(생산직) 신규 채용'에 나서면서 취업시장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구체적인 채용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3월 2일부터 서류접수

 



현대자동차 지원 자격 및 채용 일정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다음 달 2일부터 정규 생산직(기술직) 신규 채용 절차에 돌입합니다. 채용 규모는 400명이며, 연령과 성별은 무관합니다. 예전 마지막 생산직 공채인 2013년에는 고졸, 전문대졸로 학력 요건이 정해져 있었지만 이번 공채엔 성별, 나이, 학력 등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현대자동차는 3월 2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3월 말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특히 올해는 면접인원과 신입사원 교육 규모 등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분리해 면접과 인적성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1차 선발 전형은 4월에서 6월까지 진행되며 1차 면접, 인적성, 2차 면접, 신체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2차는 같은 채용 과정을 5월에서 6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1차 채용의 경우 7월 초 합격자를 발표해 8월 초 입사, 9월 현장에 배치합니다. 2차는 7월 말 합격발표를 해 9월 초 입사, 10월 초에 현장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현대자동차 연봉& 복지& 경쟁률

한편 현대자동차가 정규 기술직 채용에 나서는 것은 10년 만입니다. 현대자동차 기술직의 1년 차 신입 평균 연봉은 성과급 포함 6000만~70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 연봉은 1억 원에 육박합니다. 또 재직 땐 현대차를 최고 30% 싸게 살 수 있고, 퇴직 후(25년 이상 장기 근속자)에도 평생 25%까지 할인받습니다. 이 때문에 공채 경쟁률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2021년 138명을 뽑는 기아 생산직 채용 때는 지원자 4만9432명이 몰려 약 5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현대자동차 생산직 공채도 이와 비슷한 경쟁률을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201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공채 당시에도 경쟁률이 100대 1을 넘어섰습니다.

채용비리 엄중 처벌

이와 함께 10년 만에대규모 채용이 이뤄지면서 벌써부터 노조의 채용비리를 우려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그동안 현대자동차 임직원이 가담한 취업 및 채용비리 사건이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위기를 의식한 듯 현대자동차 노조는 지난달 '채용 관련 어떠한 불법행위도 근절한다'는 제목의 보도 자료를 냈습니다. 현대자동차 노조는 "채용 과정에 청탁, 압력, 강요, 금품 등은 절대 있을 수 없다"라며 "비리 연류자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법적 책임을 묻고 엄중 처벌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여러분이 현대자동차 생산직 취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철저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자신과 능력을 믿고, 긍정적이고 집중력을 유지한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당신의 노력이 보답을 받고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